카카오뱅크 저금통 알고 계신가요? 잔돈 모으는 재미와 함께 연 8% 이자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쏠쏠한 저축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서비스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오늘은 카카오뱅크 저금통 저축방식과 비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저금통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고싶은 분들은 아래 공식 홈페이지 참고해주세요.
[목차여기]
카카오뱅크 저금통이란
카카오뱅크 저금통은 입출금통장에 연결된 통장의 잔돈을 저금통으로 자동으로 저축해주는 서비스로 연 8%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입출금통장에 1천원 미만 잔돈이 있으면 자동으로 저금통으로 저축하는 것이죠.
카카오뱅크 저금통은 크게 일반 동전 모으기와 자동모으기 2가지 저축 방식이 있는데요. 각 저축 방식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 동전모으기 저축방식
- 저축 주기 : 매월 (월) ~ (금)
- 밤 12시 기준 잔액 저축
- 전일자 최종 잔액의 1천원 미만 잔액 저축
- 최종 잔액이 1천원 이하일 경우 저축하지 않음
자동 모으기 저축방식
- 저축주기 : 매주 (토)
- 저축금액 : 1천원 이상 ~ 5천원 이하 (잔액 1만원 이상일 경우)
- 최종 잔액이 1만원 이하일 경우 저축하지 않음
※ 저금통을 빨리 채우고 싶으신 분들은 두가지 저축방식을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저금통 비우기
카카오뱅크 저금통 이자는 연 8%로 굉장히 높은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저금통에 저축할 수 있는 한도가 10만원 밖에 되지 않는다는 사실인데요. 저금통을 10만원 채운 상태에서 1년 기다리면 8천원이라는 이자 소득을 얻을 수 있지만, 그 전에 저금통을 비우고 다시 잔돈을 모으는 선택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카카오뱅크 저금통이 가득차면 가득참이라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설정에 들어가서 출금/해지를 투르면 저금통과 연결된 입출금통장으로 그동안 저축한 금액이 입금됩니다. 저금통을 비우면서 저축 다시 시작하기를 체크하고 예 버튼을 누르면 0원부터 다시 저금통 모으기가 시작됩니다.
카카오뱅크 저금통은 필요할 때 언제든 저금통 비우기를 통해 금액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언제든지 다시 저축을 시작할 수 있어 부담없이 시작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큰 금액을 저축할 수는 없지만 티끌 모아 태산이라는 말이 있듯이 카카오뱅크 저금통이 수백 수천만원의 적금 통장으로 이어지길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