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소득세 과세표준 확정신고 인터넷 발급이 필요하신가요? 은행 업무를 보다보면은 종합소득세 확정신고서 제출을 요구 받기도 하는데요. 다른 제출 서류와 다르게 종합소득세 과세표준 확정신고서는 자주 발급받는 문서는 아니라서 어디서 받아야 하는지 헷깔릴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종합소득세 과세표준 확정신고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봤는데요. 이전에 홈택스에서 발급받아 본 적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버튼을 누르고 바로 진행하셔도 됩니다. 만약 처음 발급받으신다면 아래 자세하게 설명드릴테니 천천히 따라서 발급받아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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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소득세 과세표준 확정신고서란
납세의무가 있는 자는 자신의 소득을 스스로 관청에 신고해야 하는데 이를 종합소득 과세표준확정신고라고 합니다. 그리고 종합소득세 과세표준 확정신고서는 종합소득세 과세표준 확정내역을 증명해주는 문서입니다. 주로 금융기관에서 납세자의 소득과 납세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 요구하는 문서 중 하나입니다.
그렇다면 종합소득세 과세표준 확정신고서는 어디서 발급받나요?
종합소득세 과세표준 확정신고서 발급 방법
종합소득세 과세표준 확정신고서는 홈택스에서 인터넷 발급이 가능합니다.
1) 위 버튼을 누르고 홈택스에 접속합니다.
2) 메뉴에서 세금신고 - 전자신고 결과 조회를 클릭합니다.
3) 세목과 신고일자, 사업자등록번호/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조회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조회하기 버튼을 누르면 화면과 같이 신고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신고내역에서 접수번호 (링크)를 클릭합니다.
5) 인쇄 화면에서 상단 프린터 버튼을 누르고 확정신고서를 발급받습니다.
프린터 버튼을 누르면 PDF 파일로 저장 가능하며, 연결된 프린터로 바로 출력도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홈택스에서 종합소득세 과세표준 확정신고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한번만 해보면 누구나 쉽게 발급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이외에 추가로 발급이 필요한 서류가 있으면 아래 함께보면 좋은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