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여름 장마기간 동안 비가 많이 온 지역들이 많은데요. 호우 피해로 인해 사유재산 피해가 생기신 분들은 자연재난 피해신고서를 제출하셔서 재난지원금을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재난지원금은 자연 피해로 인해 재산피해가 발생한 날로부터 10일 이내 신고를 통해 접수가 가능한데요. 지자체 방문 접수하거나 또는 온라인을 통해서 신고가 가능하니 접수가 필요한 분은 바로 신청해보세요.
[목차여기]
자연재난 피해신고서란
자연재난 피해신고서는 태풍, 호우, 폭염 등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했을 때 재난지원금을 받기 위해서 제출해야 되는 신고서인데요. 신고서에는 피해자 정보 및 피해 사실을 작성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자연재난 피해신고서를 제출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요.
하나는 지자체 방문하여 직접 작성해서 제출하는 방법과 또 다른 하나는 국민재난안전포털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작성하여 제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럼 온라인으로 호우 피해 신고를 제출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자연재난 피해신고 온라인 접수 방법
1) 국민재난안전포털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메뉴에서 참여와 신고 > 사유재산피해신고를 클릭합니다.
3) 자연재난 선택 및 개인정보 수집 활용 동의 후 신규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4) 피해자 기본정보와 피해정보를 입력합니다.
입력할 내용은 피해자 정보, 간접지원, 피해장소, 신고자정보 등이 있습니다. 입력할 정보는 지자체에 직접 방문하여 작성하는 자연재난 피해신고서 양식과 동일합니다.
5) 모든 정보를 입력 후 하단에 접수 버튼을 누릅니다.
현재 8월 기준으로 호우 및 폭염 피해 접수를 받고 있는 중입니다. 재난이 종료된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신청을 해야 합니다. 따라서 피해를 입었거나 피해자 가족 지인 분들은 반드시 신고하셔서 재난지원금 보상을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