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한강공원은 커플들의 대표적인 데이트 장소 중 하나인데요. 그런데 이곳에서 열기구를 탈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상상만해도 멋진 데이트가 될 것 같은 여의도 서울의달 열기구 예매방법과 가격은 얼마인지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목차여기]
여의도 서울의달 열기구 란?
여의도 서울의달 열기구는 여의도 한강 상공을 떠다닐 보름달 모양의 계류식 가스 열기구인데요. 보름달 모양에 서울시 브랜드 Seoul My Soul 이라는 로고가 들어간 열기구를 타고 서울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관광 열기구입니다.
여의도 서울의달 탑승객은 기상상황에 따라 최대 150m 상공에서 서울의 멋진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는데요. 생김새는 열기구처럼 생겼지만 사실 헬륨가스로 채워진 기구를 케이블로 땅과 연결한 방식으로 더 가볍고 안전하게 수직비행을 반복하는 열기구라고 합니다.
참고로 헬륨가스는 불활성, 비인화성 기체라서 폭발할 위험이 없고, 인체에 전혀 해가 되지 않으며, 소음과 공해가 없는 이점 때문에 헝가루 푸다페스트나 프랑스 파리, 미국 디즈니 월드 등에서 운영 중이라고 합니다.
여의도 서울의달 열기구는 올해 1월부터 제작 중에 있으며 6월 시범 비행을 마친 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아마도 장마, 태풍 등의 기상 상황을 고려해서 6월 말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할 전망입니다.
그렇다면 서울의달 열기구를 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여의도 서울의달 열기구 예매방법
여의도 서울의달 열기구 예매방법은 서비스 시작 후 정확하게 나오겠지만, 온라인과 탑승 현장에서 티켓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 서비스 개시일 : 6월 말 예정
- 탑승인원 : 약 30명
- 탑승시간 : 약 15분
- 비행 높이 : 100 ~ 150m
- 운영시간 : 오후 12:00 ~ 22:00 (화 ~ 일 운영)
- 매주 월요일 정기점검 휴무
초기에 여의도 서울의달 열기구 서비스가 오픈되면 예약 경쟁이 매우 치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서울의달을 예매하시려면 적어도 2주 전에는 미리 알아보고 사전 예약하시길 권장합니다.
여의도 서울의달 열기구 가격
여의도 서울의달 열기구 티켓 가격은 성인 기준 2만 5천원 예정입니다.
- 일반 (성인) : 25,000원 예정
- 학생, 장애인, 국가유공자 할인 적용
참고로 수원에서 운영중인 열기구 티켓 가격은 성인 20,000원, 중고등학생 18,000원, 초등학생 17,000원입니다. 여의도 서울의달 열기구 가격도 비슷한 수준으로 책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