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이나 은행 업무를 보다 보면 소득증빙자료로 갑종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요. 처음 발급받는 분들은 갑종근로소득이 뭔지? 영수증은 어디서 발급받는지 많이 궁금하실겁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3분만 투자하면 누구나 온라인으로 발급할 수 있으니, 갑종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이 필요하신 분은 아래 본문 내용 확인해보세요.
[목차여기]
갑종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이란
갑종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은 갑종근로소득에 대한 원천징수한 소득세 항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영수증입니다.
국내 근로자는 급여나 상여금에 대한 소득에 대한 소득세를 납부해야 되는데요. 근로소득세는 사업주가 급여를 지불하기 전에 원천징수하여 이를 차감한 후 근로자에게 급여를 지급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세금을 미리 원천징수하고 급여를 지급하는 이유는 국가 재정의 안정성을 위해 세수를 확보하고, 또한 납세자 편의를 확보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여하튼 이렇게 납부한 세금을 증명해주는 문서가 바로 갑종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입니다.
주로 연말정산, 은행업무, 이직 및 퇴직, 기타 세무 업무 시 원천징수영수증 제출을 요청받는데요. 근로소득세를 납부하는 분이라면 누구나 온라인으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그럼 갑종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은 어떻게 발급할 수 있을까요?
갑종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갑종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은 홈택스를 통해서 발급할 수 있습니다.
1)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 후 로그인 합니다.
2) 맨 위 메뉴의 우측에 My홈택스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왼쪽 연말정산, 지급명세서를 선택 후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을 클릭합니다.
4) 지급명세서 종류 목록 확인 후 근로소득지급명세서 보기를 클릭합니다.
5) 갑종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미리보기 화면에서 프린트 버튼을 선택합니다.
프린트 버튼을 누르면 연결된 프린터로 직접 출력하거나 PDF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갑종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을 알아봤는데요. 보다시피 그렇게 어렵지 않으니 필요하신 분은 위에 설명드린 순서대로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종합소득세 환급금 조회 방법과 지급일은? (1분이면 OK)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방법 (정부24 온라인 3분 발급)